내가 기억 할려고 쓰는 블로그

UFC 역사상 최강의 핵주먹 본문

MMA/MMA 선수

UFC 역사상 최강의 핵주먹

세주키 2017. 7. 22. 22:09


셰인 카윈 

12승(7KO,5SUB) 2패(1SUB)


세계 최강의 엔지니어, MMA 헤비급 최강의 슬러거


여섯 살 때 레슬링을 시작한 카윈은 NCAA Division 헤비급 2위와 헤비급 챔피언에 등극하고 2011년에 NCAA 명예의 전당에 등극합니다. 그리고 대학시절 콜로라도 스쿨 광산 학교에서 기계 공학 학사 학휘를 받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후 자기 분야인 기계과로 엔지니어가 되어 생활하다가 MMA에 데뷔를 하게 됩니다.


WEC 17에 데뷔를 한 카윈은 칼튼 존스과 대결을 하고 1라운드 펀치로 인한 서브미션승을 거둡니다. 그 후 6연승을 더 거두며 ROF 31에서 셔먼 가르스트와 헤비급 타이틀 매치를 펼쳤고 이번에도 역시 1라운드 KO승을 거두며 ROF 헤비급 챔피언에 등극합니다.


8승 무패 1라운드 전승을 가진 쉐인 카윈은 UFC와 계약을 맺었고 데뷔전에서 크리스찬 웰리쉬와 대결을 했고 웰리스는 44초만에 카윈의 펀치를 맞고 마우스피스를 날리며 KO패를 당합니다.


다음 상대인 네일 웨인을 테이크 다운 시킨 뒤 마운트로 올라간 후 무자비한 파운딩으로 KO 또 다시 KO승리를 거둡니다.



다음은 미르코 크로캅을 하이킥으로 KO 시키고 랜디 커투어와 명경기를 펼친 가브리엘 곤자가 랭킹 5위였던 선수이기에 이번에 카윈은 견적이 제대로 나올것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초반에 곤자가에게 유효타를 맞고 테이크 다운을 당한 카윈은 클리치가 풀린후 곤자가에게 원투를 시도했고 스트레이트가 곤자가에 턱의 적중하면서 곤자가는 그대로 실신했습니다.


그 후 헤비급 챔피언인 브룩 레스너와 경기가 잡혔지만 레스너가 게실염에 걸리면서 경기가 취소 됩니다.



1년 후 헤비급 랭킹 2위인 프랭크 미어와 잠정 챔피언 결정전을 치룹니다. 경기 시작 후 카윈은 압도적인 파워로 미어를 케이지 구석에 몰아넣었고 클린치 상황에서 레프트 훅과 어퍼컷을 연타로 적중시킨 후 파운딩으로 미어를 실신 시키며 UFC 헤비급 잠정 챔피언에 등극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KO 보너스를 받습니다



드디어 브룩 레스너와 대결하게 됩니다. 평체 130KG의 괴물들의 대결이였던 경기에서 카윈은 레스너의 테이크 다운을 모두 막아내고 펀치러쉬로 레스너를 넉다운 시킵니다. 그 후 파운딩과 엘보우로 레스너를 압박했지만 레스너는 계속 견뎌냈고 레프리도 스탑을 시키지 않으면서 2라운드로 넘어갑니다.


1라운드에 펀치러쉬로 체력을 너무 소모한 카윈은 레스너에게 테이크다운을 당하면서 암 트라이앵글에 탭을 치고 맙니다. 이로써 타이틀에서 한걸음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그 후 로이 넬슨과 대진이 잡혔으나 허리디스크로 취소 되었고 주니어 도스 산토스와 대결을 합니다. 뛰어난 파워와 레슬링, 맷집을 가진 카윈이였으나 압도적인 스피드와 한 수위인 타격실력에 밀려 3라운드 내내 얻어맞았습니다. 그나마 위안이 되는 건 판정까지 갔다는 것


이후 또 다시 허리에 문제가 생겨 수술을 받았고 TUF 16에 코치직을 맡습니다. 상대 코치는 자신과 대결이 취소되었던 로이 넬슨 4개월간 촬영에 성공했고 TUF 16 Finale에 넬슨과 경기를 할 예정이였으나 무릎 부상을 당하며 출전이 취소되었습니다. 반복되는 부상으로 인해 트위터로 은퇴를 발표했고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그런데 2016년에 갑자기 복귀하겠다고 발표했고 라이진과 계약을 했으나 결국 빠지게 됩니다. 이벤트 경기로 제이슨 엘리스와 복싱경기를 치뤘고 자신보다 30KG 가벼운 상대로 한쪽팔을 묶고 경기를 했으나 2라운드 KO승을 거둡니다.


이야기거리

MMA 최고의 하드펀처이자 슬러거라 불리는 이유는 달리 있는 힘껏 치는 다른 하드펀처와는 제자리에서 원투로 상대들이 실신합니다. 



UFC에서 주먹이 가장 큰데 주먹 사이즈가 5XL로 4XL인 레스너보다 더 큽니다. 그리고 역대 챔피언 역사상 가장 대전료가 낮았는데 UFC 데뷔전때 1만2천달러를 받았고 타이틀전때 4만달러밖에 안 받았습니다. 데이나는 엔지니어를 그만두면 더 좋은 금액을 주겠다고 했지만 카윈은 거절했습니다. 여담으로 MMA에 데뷔하기 전에 금지약물인 스테로이드를 구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평소보다 글이 적네요. MMA 전적과 정보가 그리 길지 않은 선수라...

Comments